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어원서 리스트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1)

by Abigail 2021. 4. 11.

요즘책방 영어원서_1
요즘책장: 책 읽어드립니다 추천도서 리스트 영어원서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한이 걸리면서부터 저는 독서량이 더욱 많아진 것 같아요. 독서는 역사를 통해 증명되어 온, 가장 좋은 자기개발, 자기계발의 한 방법이자 평생을 가져가야 할 취미라고 생각하지만, 뭐랄까요, 좋은 사람들과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만나고 싶고 으하하하 웃으면서 수다를 떨고 싶은데 그게 되지 않으니 책에서나마 그 갈증을 해소하는 것 같다고 해야할까요?

 

어렸을 때 부터 책은 좋아했지만 학교를 다니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독서량이 조금씩 줄어들었어요. 그러다가 다시 책을 신경써서 읽게 되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더욱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된 듯 해요. 

 

무슨 일이든 그렇지만, 조금씩 연륜이 쌓이고 내공이 생기면 더 잘하고 싶은 마음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나보다 더 앞선 사람들의 모습을 흘깃 흘깃 살펴보게 되지요. 독서도 마찬가지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는 행위, 그 만큼 중요한 것이 좋은 책을 읽는 것이기에 아직 좋은 책과 그렇지 못한 책을 구별해내는 독특한 시선을 완전히 구축하지 못한 저로써는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추천 도서목록을 많이 살펴보는 것 같아요.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 2019년, 2020년에 걸쳐 tvN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했더라구요.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책들을 모아 설명하고 그 책의 내용을 설명해주는 강의인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아무리 좋은 강의, 설명이더라도 책은 직접 읽어야 제 맛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저의 고집이자 지론인데요, 때로는 역사절 사실이나 근간이 되는 철학적 배경을 알지 못해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상황도 생길 수 있으니 경우에 따라선 이런 강의들도 유용할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어찌되었건, 강의를 듣는 것은 책을 읽는 것 그 자체의 경험과 사유를 대체할 수는 없다! 라는 것이 제 고집이긴 합니다. 아하하 ^^;

 

총 30회의 방송에 걸쳐 29권의 책이 소개되었는데요, 그 중 한국어로 쓰여진 책과 중국 문학인 삼국지를 제외하고 다른 책들을 영어원서로 찾아보았어요. 제법 양이 많은지라 3회에 걸쳐 포스팅하겠습니다:

 


 

 

 

 

요즘책방 영어원서_2
영어원서 추천: 사피엔스

Sapiens: A Brief History of Humankind

Sapiens: A Brief History of Humankind
By Yuval Noah Harari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요즘책방 영어원서_3
영어원서 추천: 군주론

The Prince

The Prince
By Niccolò Machiavelli

마키아벨리 <군주론>

 

 

 

 

요즘책방 영어원서_4
영어원서 추천: 멋진 신세계

Brave New World

Brave New World
By Aldous Huxley
올더스 헉슬리 <멋진 신세계>

 

 

 

 

요즘책방 영어원서_5
영어원서 추천: 신곡

The Divine Comedy (The Inferno, The Purgatorio, and The Paradiso)

Divine Comedy
Poem by Dante Alighieri
단테 <신곡>

 

 

 

 

요즘책방 영어원서_6
영어원서 추천: 총, 균, 쇠

Guns, Germs, and Steel: The Fates of Human Societies

Guns, Germs, and Steel
By Jared Diamond

재레드 다이아몬드 <총, 균, 쇠>

 

 

 

영어원서 추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Eichmann in Jerusalem: A Report on the Banality of Evil (Penguin Classics)

Eichmann in Jerusalem: A Report on the Banality of Evil
By Hannah Arendt

한나 아렌트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요즘책방 영어원서_7
영어원서 추천: 넛지

Nudge: Improving Decisions About Health, Wealth, and Happiness

Nudge: Improving Decisions about Health, Wealth, and Happiness 

By Richard H. Thaler, Cass R. Sunstein

리처드 탈러 <넛지>

 

 

 

 

요즘책방 영어원서_8
영어원서 추천: 이기적 유전자

 

The Selfish Gene: 40th Anniversary Edition (Oxford Landmark Science)

The Selfish Gene
By Richard Dawkins

리처드 도킨스 <이기적 유전자>

 



 


 

 

이어지는 글:

 

2021.04.10 -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2)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2)

앞의 글에 이어: 2021.04.10 -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1)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1) 코로나로 인해 외

sensulato.tistory.com

2021.04.10 -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3)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3)

이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4.10 -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1)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나온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어보자 (Part 1) 코

sensul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