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책 서재: Non-fiction

[영어원서리뷰, 서평] Tools of Titans: 거장들에겐 무언가 특별한 게 있다? 타이탄의 도구들

by Abigail 2021. 1. 8.

 

TOOLS OF TITANS

 


 

타이탄의 도구들

카테고리: 경영, 마케팅, 자기계발

Goodreads 별점: (포스트 작성일 기준) 4.08/5, 리뷰 32,274개 

Amazon.com 별점: (포스트 작성일 기준) 4.5/5, 리뷰 5,141개

 

 


 

엄격하게 말하자면 난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직 '전부' 읽지는 못했다...아니, 않았다.

 

후에 재독하거나 꼼꼼하게 읽지는 못했을 지언정, 책을 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cover to cover 읽은 후에야 이런 책리뷰를 남기는데 '양'으로만 따지자면 반도 읽지 "않고" ("못하고"가 아닌) 리뷰하는 책은 처음이고 앞으로도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다.

 

이유는 이 책이 쓰여진 방법에 근거하는데, 추후에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겠다.

 

 

 

 

 

 

Out on the edge you see all kinds of things you can't see from the center. Big, undreamed-of things - the people on the edge see them first. - Kurt Vonnegut (American writer)
가장자리에서는 중심에서 볼 수 없는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다. 꿈에도 생각 못한, 큰 것들을, 가장자리에 선 사람들이 맨 처음 발견한다. 

 

 

Routine, in an intelligent man, is a sign of ambition. - W.H. Auden (Anglo-American poet)
탁원할 사람에게 규칙적인 습관이란, 야망의 또 다른 표현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좋은 습관이 가진 엄청난 힘을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 Good habits formed at youth make all the difference."

 

어린 시절 형성된 좋은 습관은 조용하지만 강력한 힘으로 그 사람을 커다란 인생의 성공으로 이끈다. 만약에 어린 시절에 좋은 습관을 가지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형성하면 된다.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는 뜻 일 뿐, 중요한 것은 "좋은 습관"이다. 

 


 

이 책은 사업가, 슈퍼 리치, 협상가, 작가, 언론인, 스포츠스타, 의사 등등 사회의 각분야에서 굵직한 성공을 이룬 여러 사람들이 가진 여러 좋은 습관들, 루틴들, 그들을 현재자리까지 오를 수 있게 하고 그 곳에서 자유롭게 유영할 수 있게 도와준 '도구'들을 이야기한다. 한 사람 한 사람을 만나 인터뷰하고 그에 대한 내용들을 담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일반적으로 책을 읽는 방법인, 처음부터 끝까지 읽으려 들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마치 부페에 가면 내가 원하는 음식만 접시에 담는 것 처럼, 내게 맞는 방법만 골라서 읽고 적용하라고 추천한다. 

 

그렇기에 난 결론적으로 이 책을 반 정도밖에 읽지 않았고 나머지 반은 앞으로 천천히 읽어나갈 계획 :) 

 

 

To dramatically change your life, you don't need to run a 100-mile race, get a PhD, or completely reinvent yourself. It is the small things done consistently, that are the big things. 
당신의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자 100킬로미터 달리기를 할 필요도, 박사학위를 딸 필요도 없다. 자기 자신을 완전히 리셋하고 재발견하고자 몸부림칠 필요도 없다. 누군가 강력한 효과를 본 것을 자신에게 적용해 루틴을 만들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꾸준한 노력이 결국 큰 것이 되기 때문이다. 

 

 


 

 

 

 

참 많은 타이탄들을 만나고 인터뷰하고...그 내용들을 추합해서 정리하고 공통점을 찾아내고, 하는 일들이 만만치 않았겠다, 싶다. 저자가 인터뷰한 타이탄들은 워낙에 방대한 필드를 아우르고 있다보니 처음보는 이름들이 90% 이상.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았는데, 인상깊게 본 인터뷰는 민간인 우주비행을 꿈꾸는 엑스프라이즈(XPrize) 재단의 설립자 및 회장인 Peter Diamandis 피터 디아만디스. 

 

The Benefits of  Thinking 10x versus 10%: When you try to go to 10 times bigger: When you try to go 10 times bigger versus 10% bigger, it's typically not 100 times harder, but the reward is 100 times more. 
10퍼센트가 아닌 10배 더 크게 생각하는 것의 이점: 10퍼센트가 아닌 10배 크게 생각하는 것은 꼭 100배만큼 힘들것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에 대한 보상은 100배 더 크다. 

 

Multiple projects lead to multiple successes.
여러개의 프로젝트는 여러개의 성공으로 이끈다. 

 

When forced to compromise, ask for more.
하는 수 없이 타협해야 할 경우에는 더 요구하라. 

 

The faster you move, the slower time passes, the longer you live. 
당신이 빠르게 움직일 수록 당신의 시간은 천천히 흐를 것이며 더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improve it. 
측량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도 없다. 

 

 


 

영어난이도/영어공부용/책추천:

 

원서는 650페이지가 넘는 아주 두꺼운 책이다. 목침으로 써도 될 정도로.

 

한국어로 된 번역본을 검색해보니 이 양의 절반 정도인 약 370페이지 정도라고 나오는 것 같았다. 따라 많은 내용들이 요약되거나 아니면 어떤 것들은 아예 누락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습관의 힘을 믿는다. 결국 우리를 강력한 운명의 길로 이끄는 것은 우리가 하루하루 쌓아나가는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타이탄들의 습관들과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해 관찰한 것들을 담아낸 이 책은 그들의 비밀을 엿본 것 같은 느낌이다.

 

앉은 자리에서 한 번에 읽어야 하는 책도 아니고 그렇게 읽으라고 쓰여진 책도 아니다. 그때 그때 내게 맞는 것들을 골라가며 적용해나는 '부페'와 같은 책이라고 생각했을 때 좀 두껍긴 하지만 영어원서를 한 권 마련해두는 것도 제법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지 않던가. 내 이름이 널리 알려지고 억 소리 날 만큼의 돈을 버는 것은 어쩌면 '운'일 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그 '운'이 올지 안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는 것은 인생을 사는 바른 자세이겠지. 내가 탄탄히 잘 준비가 되어야 언제 어디서 운이 튀어나와도 그걸 확 낚아챌 수 있을테니.

 

중급자 이상이면 괜찮게 읽을 수 있을 듯!

 

 

 

 

댓글